Restaurant,Bar/전주 외

[충남/아산] 외암민속마을 전 맛집, 상전 파전

보람찬 코코 2022. 7. 12. 17:48

 

천안아산은 놀거리가 너무 없다

그래도 그 중 하나인 외암민속촌이 있어서 거기 간 김에 식사도 해결하기로 했다.

외암민속촌에는 주차장을 경계로 외암민속마을과 저작거리가 나누어져 있음

우리가 처음에 계획 세운것은 상전별관이 아니라 외암촌인가 그랬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

저작거리에 있을 줄 알고 가다가 전 팔길래 냅다 들어가버림

 

 


상전별관
아산시 송악면 외암로 1030-14
041-541-2545
주차 가능

 

 

 

상전은 생각보다 엄청 커서 별관도 있었다

본점은 야외에서도 먹을 수 있게 자리가 마련되어있는데, (애견동반가능)

너무 더워서 그냥 에어컨 빵빵한 안쪽에서 먹기로 ㅎㅎ

별관이 내부는 좀더 넓은 것 같길래 별관으로 ! 

 

 

 

 

밀가루 반죽이 아닌 곡물가루를 혼합한 특제반죽으로 만든다ㅣㄴ..

해물+김치가 들어간 반반파전과 잔치국수, 묵밥, 막걸리 주문

 

 

 

 

 

상전별관 테이블은 사각형 테이블로 자리도 엄청 많다!

안쪽이 에어컨도 더 시원한거 같아서 안쪽에 앉음 ㅎㅎ 

 

 

 

 

기본반찬

간장소스랑, 김치들과 각종 나물들.

나물이름이 정확히 뭔지 모르겠는데 간도 딱이고 맛있음 

 

 

 

 

생막걸리는 치악산 막걸리라는데

운전해야하는 나는 안먹고 친구가 흡입.. 아주 잘들어간다고 함 맛있냐

 

 

 

 

참 물잔이 너무나 이뻐요

 

 

 

 

잔치국수!

ㅎㅎ한여름에 좀 뜨겁긴 하지만, 잔치국수 간 딱임

김치 송송 잘라 넣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잔치국수!!

 

 

 

 

묵밥

묵밥은 안먹어봤는데, 도토리묵에 밥을 따로 주고 말아먹는거라고 했다.

근데 애들이랑 걍 밥은 따로먹고 도토리묵만 건져먹음ㅎㅎ 이것도 맛있어.... 양도 많아.. 

 

 

 

 

도로리묵도 많이 들어가고 간도 딱이고 맛있읍니다

엄청 시원함 ㅠㅠㅠㅠ

다음날에 술집에서 도토리묵나와서 먹어봤는데.. 맛이 비교가 안됨 여기가 짱임 

 

 

 

 

 

반반파전!!!

해물과 김치파전

해물에는.. 오징어랑 새우 작은거 들어가는데, 해물파전은 진짜 맛있었어요

오징어도 너무 맛있고 부드럽고.. 간도 딱이고 존맛이였음

 

김치파전은 살짝 아쉬운게, 간이 아쉽고... 뭔가 김치 한덩이 올려놓은듯한?

그리고 기름이 너무 많았음. ㅠㅠ 

오징어가 조금 들어갔어도 좋았을듯!

근데 해물파전이 너무너무 맛있어서 너무너무좋았어용

 

 

 

 

 

소스랑 찍어먹고 여기에 딱 막걸리 한잔하고 싶다..(못함)

 

 

 

 

4명이서 이렇게 시켰는데 ㅎㅎ

전이 생각보다 엄청 커서 배불렀습니당!!!!!!!! 

원래 약간 테마파크처럼 있는 곳 옆에 음식점은 맛없을거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