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taurant,Bar/전주 외

[경남/합천] 매일 직접 반죽해 맛있는, 순할머니손칼국수

보람찬 코코 2024. 8. 8. 16:25

 

합천 놀러갔다가 맛집이 어딨는지 찾아본 창이

순할머니손칼국수라고 유명한 곳이 있어서 출바알~

 

순할머니손칼국수 합천본점
경남 합천군 합천읍 충효로 113
매일 10:30-19:30
16:00-17:30 브레이크타임, 19:00 라스트오더
월 정기휴무
0507-1399-7004
주차 가능

 

 

 

 

 

 

순할머니손칼국수는 10시 30분부터 영업을 시작해서

숙소가 11시 퇴실인 경우 일찍  나와서 가기도 좋았다.

주차장은 바로 맞은편 공영주차장이 넓게 있어서 주차하기도 쉬움!

하늘색 간판이라 찾기도 쉽다. 근처에 다른 음식점은 별로 없고.. 약간 외딴 섬같이.. 위치해 있다.

2츠응로 되어있지만 1층만 식사하는 장소!

 

 

 

 

 

이렇게 바로 맞은편 공터같이 생긴 주차장이 있고, 따로 주차선은 없음! 

10시 30분 좀 넘어서 도착했는데 주차장은 넉넉한 편~

여기 아니더라도 근처에 그냥 길목주차해도 될 것 같다.

 

 

 

 

문 열고 들어가면 바로 이렇게, 반죽하는 모습이 보인다.

매일매일 반죽하고, 매일매일 김치도 새로 담근다고 하시는데 오옹!

 

 

 

 

매장 내부!

매장은 그래도 큰 편인 듯 하다 ㅎㅎ 근데 단체석 받기엔 좀 어려울 것 같고 4인석, 2인석 형태가 많았다.

유명한 곳이라 웨이팅이 있을까 걱정했는데 일찍 가서 그런지 자리는 넉넉했음!

 

 

 

 

 

근처에 영화촬영소가 있어서 그런지 연예인들 사인이 몇개 보인다.

ㅋㅋㅋ그리고 연예인들 아니더라도 손님들 사인도 몇 개 보이기도 하고!

최근에는 허영만 나오는 프로그램에 출연도 하신 듯 하다.

 

 

 

 

 

메뉴판은 이렇게 벽면에 붙여져 있다.

역시 오면 가장 기본을 먹어봐야지! 하고 전통칼국수 1개, 엄나무닭칼국수 1개를 시켰다.

아점느낌이라 배가 별로 안고파서 고기만두나 전은 패스..

 

 

 

 

각 테이블마다 이렇게 컵, 휴지, 그릇이 있다.

 

 

 

 

참 아기의자도 있다.

조카나 친구들 애기랑 같이 다니다 보면 아기의자 있는지 꼭 확인해야함..

그리고 위 사진에서 왼쪽으로 나가면 화장실이 있고, 화장실은 매장 밖이긴 하지만 

그 큰건물에서 살짝 돌면 됨!

 

 

 

 

화장실은 남녀 분리되어 있고 여자화장실은 변기 1개~

깨끗한 편이였다!

 

 

 

 

 

가장 기본인 전통 칼국수!

뭔가 멸치국물에 간하고 위에 김가루랑 애호박이 올라간 듯한 느낌!!

국물 한 번 먹었는데 약간 엄청 얼~큰한 느낌은 없고

좀 더 깨끗한 맛이라고 느꼈다.

 

그리고 면이 굉장히 얇았음! 

 

 

 

 

이것은 닭칼국수

전통칼국수랑 국물자체는 비슷한데 고추가 추가되서 국물이 좀 더 매콤했음.

그리고 닭~~고기가 들어간다 ㅎㅎ 이건 약간 삼계탕 느낌이 강했음! 

삼계탕에 칼국수를 넣은 느낌?

 

 

 

 

손칼국수에 간 해먹으라고 고추도 나오는데 매울까봐 그냥 조금만 넣었따 ㅎㅎ 하하

뚝배기에 김치가 담겨 나와서 꺼내 먹을 수 있음

아마 저게 맨날맨날 담근다는 겉절이!! ㅎㅎ 정말 맛있었따

 

 

 

 

전체적인 음식 샷은 다시보자 움하하

창이는 엄청 맛있었다고 했음!! ㅎㅎ 뭔가 나는 좀더 걸쭉하면 좋겠땅

 

 

 

 

그리고 양이 많음.. 양이 많아서 남겼어요 ㅠㅠㅠ 배불러가지고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