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life/Etc

현대자동차 2030 바디케어 서비스 후기(전주서전주블루핸즈)

보람찬 코코 2021. 10. 29. 10:26


현대자동차 바디케어 서비스!
차량구입 후에도 새 차의 모습 그대로 유지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출고일로부터 최대 1년(또는 주행거리 20,000 km) 동안
단독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차량의 외장 손상에 대해 판금, 도색, 교체 등을 보장하는 서비스이다.

바디케어 서비스는 유료라서 원래는 현대블루멤버스 포인트로 가입을 하거나 돈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있는 거 같은데
2030에 한해 1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준다.

아마, 차구매시 관련 내용을 서명했던 거 같은데 잊고있다가 차 긁어먹고 폭풍검색하다가 기억남!!!!!!!

홈페이지에 써져있는, 서비스 개요는 아래와 같다.

서비스 개요

  • 가입 대상 : 승용/SUV 신차 직구매 개인/개인사업자 고객- 당사 임직원 / 대리점 등록 인원 / 그룹사 / 관계사 / 사내 / 상생 / 정비협력사 임직원 포함※ 개인용 가입 후 용도 변경 시 (택시, 렌트/리스 등)에도 자동 해약 처리
  • - 택시, 렌트/리스 차량 제외
  • 가입 신청 : 신차출고 이전(제작증발급전) 가입 / 출고일 포함 30일 이내 블루멤버스 카라이프몰 가입
  • ※ 차량 사고 후 가입 불가※ 제네시스 바디케어 서비스는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 2021년 7월 1일 이전 바디케어 서비스 가입 고객은 아래 안내된 상품과 가입금액 보상범위 보상한도가 다르니 바디케어 서비스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디케어 서비스 운영센터 ☎1566-6266)
  • ※ 서비스 차종 구분
  •   - 캐스퍼
  •   - 소형 : 아반떼, 벨로스터, 베뉴, 코나, 투싼, 아이오닉5
  •   - 중형 : 쏘나타, 넥쏘
  •   - 대형 : 그랜저, 싼타페, 팰리세이드
  •   (포터, 스타리아, 상용 제외)

 

보장 내역

본 서비스 상품은 차대차 사고(이륜차, 자전거 등 포함)나 정차 상태가 아닌, 차량 운행중에 발생한 단독사고로 인해 차량 외장 부분에 기준규격 이상의 손상이 발생하여 현대자동차 서비스거점(직영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을 통한 판금, 도색 및 교체 등의 복원수리 작업을 수행한 경우에 보상 한도 내에서 보상
※ 차대차사고란 차를 운전 중 다른 차와의 충돌, 추돌 또는 접촉한 사고임
(운전자의 승차 여부를 불문하고 노상 주차 중의 차량과 충돌은 차대차 사고에 해당함)
※ 단독사고란 운전자, 차, 도로상에 설치된 각종 시설물 또는 자연물 등이 원인이 되어 차가 스스로 전도, 전복,추락, 충돌한 사고임


바디케어는 차대차가 아닌 혼자 단독사고였을 때! 이니 잊지 말자
차 새로 산지 얼마 안됬을 때 아직 운전이 서툰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인가..ㅎㅎ 나?


바디케어는 해당되는 서비스도 다 다르기 때문에 알고 가는게 좋다.

  • 손상 유형 : 경미손상 [칩(찍힘, 덴트(함몰), 스크래치(긁힘)] / 기타손상 [찢어짐, 구명, 흠, 균열, 파손]
  • 손상 기준규격 (직경 10cm 또는 깊이 3mm 이상)
  • 손상 시 각 부위가 손상 유형 및 손상 규격에 해당되어야 보장 가능
  • 범퍼 수리 시 라디에이터 그릴 및 범퍼 내 센서류, 내·외장 부속품(액세사리,사이드실,사이드스커트,스키트플레이트 등), 전조등, 후미등, 안개등 등은 보장에서 제외
  • 범퍼 수리 시 교체가 불가피한 부품류(몰딩, 가니쉬, 브라켓, 스트립 등) 보장부위에 포함

 


보장 제외되는 곳이 위 아래, 손잡이, 사이드미러, 주유구쪽이네
내가 박은 곳은 라이트 아래~^^



바보같이 네비 잘못보고 골목길 들어갔다가... 후진으로 빠져나오다가 시원하게 벽이랑 긁어먹음
소리도 남 부욱..


홈페이지 보니까 바디케어 서비스 상품도 스마트1, 스마트2, 스탠다드로 총 3가지로 분류가 되는 것 같다.
근데 나는 무료로 가입이 되었던 거고 최대 100만원까지 서비스 받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위 내용 중 어느것에 해당되는 건지는 잘 모르겠다.
집 어딘가에 가입해서 받은 종이가 있는거 같은데.. 집 가서 찾아봐야겠군

그리고 바디케어 서비스는 A부위를 서비스 받으면 추후에 A부위는 서비스를 못받는다!!!!!!
보장은 부위별로 1회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꿀팁으로, 바로 접수하지 말고 1년 지나가기 전에 접수하여 처리하는걸 추천함!



일단, 바디케어 서비스를 받고 싶으면 바디케어 서비스 운영센터
1566-6266으로 전화를 해서 접수를 해야한다.
미리 바디케어 서비스에 전화하지 않고 먼저 블루핸즈에 가서 고치면 보상을 못받는다고 한다.

참, 2030으로 딜러를 통해 바디케어에 가입한 사람들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바디케어 가입내역에 보면 뜨지 않는다!!!!!!!!!!!!
분명 가입한거 같은데 왜 안뜨지? 했는데,

2030으로 가입한 사람들은 유선상으로 가입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아니 현대 돈도 잘 벌면서,, 왜 유선상으로만 확인 하게 했는지 참...^^
그냥 홈페이지에 같이 연동시켜놓으면 되잖아

무튼, 유선상으로 나의 가입여부를 확인받고
전화를 하면
1.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고가 났는지
2. 단독사고인지?
3. 현재 주행거리가 얼마인지
4. 차량 소유주 확인 및 차량 번호가 어떻게 되는지
5. 차량 손상 부위가 15CM 이상인지?
를 물어보신다.
차랑 손상 부위는 자로 재서 15CM이상인걸 증빙하는 사진도 함께 첨부해야 한다.
유선으로 답변을 드리면 문자로 필요한 서류를 보내라며 문자가 옴


이렇게 메일이 오면 관련 사진을 촬영 하여 첨부해서 메일로 보내면 된다.

 



살짝 15CM가 간당간당해서 쫄았음 하지만 잘 보이지 않는 저 미세~한 선까지 하면 15CM임 ㅎㅎ
10분 후에 다시 바디케어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사진 확인이 잘 되었고,
내 지역에 있는 1등공업사로 가서 수리하면 된다고 하였다.

대신 수리 전에,
견적서를 미리 요청받아야 하며 만약 견적서를 주지 않는 경우는 그 자리에서 바디케어 고객센터로 전화하기!

* 이 견적서 관련해서..ㅠㅠ 후 ... 난리 오브 난리

전주에 블루핸즈가 많아서 집과 가까운 곳으로 가려 했는데..
블루핸즈에 다 해당이 되는 것이 아니라, 1등공업사? 맞나? 무튼 문자로 알림이 오는 곳 중 하나로 가야 한다 했음



금암이나 덕진으로 가고 싶었는데
팔복동이랑 만성동이라니!!!!!!!! 그나마 가까운 만성동으로,,
홈페이지 통해서 예약하고 가려 했더니 내가 가고싶은 날짜는 예약이 다 찬거 같아서, 해당 번호로 전화!

차량사고난 부위 수리는 바로 와서 접수하면 된다 하셔서 넹 하고 해당되는 날짜에 고고싱!


아, 참고로 베뉴가 레이크를 밟으면 "낑기,,끼익 끼이ㅣㅣ익" 소리가 진짜 무진장 난다.
솔직히 처음 베뉴 받았을 때부터 지금까지 계~속 남.
처음에는 추워서 난다라는 카페글도 보고,, 원래 브레이크가 마찰이 일어나면서 소리가 난다. 라는 글도 보고
블루핸즈 가도 제대로 봐주지도 않고 원래 그런다.. 이런 글도 봐서 걍 귀찮아서 냅뒀는데,
친구가 밖에서 들었는데 소리가 너무난다고ㅠ
아니 ㅠ너무한거 아닌가오 산지 1년도 안됐슈...

이번에 가서 브레이크도 확인 한번 해달라고 해야겠다.
아마 브레이크에 문제가 있다면 이건 외부손상이 아니라서 내 돈주고 해야할지도..ㅠ







현대 서전주 블루핸즈 도착!
만성동 119옆 버거킹 맞은편!
그리고 차 샀던 곳 바로옆이였다 ㅋㅋㅋㅋ
주차하도 얼른 접수하러 고고~

어쩐일로 왔냐하셔서 차 도색하러 왔고 바디케어 서비스 받으러 왔다 말씀드리니 종이한장 작성하라 하심!
그리고 자동차등록증도 주라하시니 꼭 챙기기!
나는 ㅎ차에있어서 다시 다녀옴..ㅎㅎ


 



그리고 기다리는곳 고객쉼터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접수 후 잠시 대기하면 내이름을 불러주신당
기다린지 5분? 밖에 안되었는데 바로 불려서
직원분이랑 같이 차에 가서 보여드림!

앞에 걷어내서 옆에 도색해야된다고 하심!
주말 제외하고 3~4일 정도 걸린다 하셨고 끝나면 연락주신다 하심
금요일에 맡겼는데 수요일쯤 나올거같다 하셨다!
어차피 주말에 쓸일 없을 거 겉아서 큘하게 맡겨부렸으

그리고 브레이크 소리 나는 것도 물어보면서 같이 봐달라고 했는데 외관(도색)과 안쪽(브레이크)는 같이 할수가 없다 하셨다 ㅠㅠ
그건 따로 예약을 해서 봐달라해야 하심 ㅠㅠ

서전주쪽은 병원으로 하면 종합병원 급이라 많이 밀려있으니 가까운 블루핸즈 가면 봐로 봐주실 것 같다고 하셨다
직원 분은 굉장히 친절하셨음!!!굿굿

 

참,  수리할 부분 말씀 드리고 견적서 요청을 하니

하시는 말씀이 "바디케어 견적서요? 그거 지금드리는게 아니라~ 수리 다 되면 그때 다같이 해서 드리는 거거든요. 그래서 그때 같이 서류 첨부해서 바디케어에 청구하시면 되세요" 해서 나는 "넹ㅎㅎ"하고 와버림!^^

바디케어에서 견적서 못받으면 바로 전화하라 했는데 순간 견적서를 못받는게 아니라, 추후에 주는거라 나는 받는다 생각해서인지.. ^^ 그렇게 차를 맡겨버린 것이였다.

 

 

 

블루링크 알림이 겁나 옵니당

 

금요일 오후에 맡기고 화요일에 9시전에 연락이 옴.

차 10시쯤 수리완료 될테니 찾으러 오라길래 12시 전에 ㄱㄱ

가서 서류 받고, 영수증 긁으면 끝!

 

근데 이제 서류 증빙 파일 첨부하려고 하니까 "견적서"가 써져있는거 아니겠어요...?

근데 내가 받은 거에는 견적서가 없구요,..?

혹시 몰라서 바디케어 전화했는데...

"견적서 받고 바디케어에 송부후 연락", 그 후 바디케어에서 OK하면 차를 수리를 맡겨야 하는거라고 .......

공업사가 뭐 두개가 있는데 뭐라고 하시면서,,

견적서를 미리 받는 이유는 혹시 고객이 자기부담을 하게 되는 내용이 있는지,

바디케어에 해당되는 수리가 맞는지 확인하기 위함이라 하였다.

 

순간 멘.. 붕.. 그럼 나는 망한것인가,, 했는데 일단 내부에서 다시 확인 해본다 하셔서

여차저차 바디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답을 받고 구비 서류를 준비해서 다시 보냈다.

 

 

 

 

 

짜잔! 수리한 내 앞쪽!! 깨-끗----

전체 도색이여서 다른 쪽 붓펜처리 했던 곳도 말끔하게 되어있었다. ^^ 후

 

솔직히 내가 느끼기에는

현대 바디케어 서비스나, 현대 블루핸즈나 다 똑같은 현대 계열사인데

왜 두 서비스의 말이 다른지 모르겠다.

그리고 다행히 나는 처리가 되었지만 만약 안된다면? 

누구에게 따져야 하는지도 엄청 고민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전주에 따져야하는지 현대자동차 고객센터에 따져야하는지..

바디케어에서는 블루핸즈 말보다는 서비스를 주는 바디케어 말을 들어야 한다 하는데

고객 입장에서는 둘다 현대 아닙니까,, 하루빨리 두 곳이 말을 맞춰 놓았으면 좋겠다.. 정말 멘붕이였다..

 

참고로 결제 금액은 590,000원 나왔는데 돈 입금은 15일~20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였다.

돈 입금 되면 글은 다시 수정해야지!

 

 

11/24

입금완!